사업소개

HOME > 주요사업 > 사업소개

사업소개

우리 ㈜경향섬유에서는 면, 아세테이트, 폴리에스테르, 아크릴 등 모든 원단에 본염 및 발염 작업을 취급하고 있는 날염업체의 대표 주자임을 자부합니다.

디자인 개발
디자인개발아이콘

우리 회사는 디자인실을 운영하여 자체 디자인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큰 규모의 쌤플실에서 각종 디자인의 쌤플을 생산하여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line
날염(捺染) 작업
디자인개발아이콘

날염이란 넓은 의미에서 염색의 일종으로 침염(浸染)은 피염물(被染物)을 염욕(染浴)에 침지(浸漬)시켜 열을 가하여 전면에 균일하게 착색시키는데 비하여, 날염은 염료나 안료등에 호료 또는 합성수지를 혼합하여 피염물의 표면에 부분적으로 인날(印捺)하여 무늬을 염색하는 가공을 말한다.
그러므로 침전이 전면 염색인데 비하여 날염은 여러가지 무늬와 색상을 표현할 수 있고, 취향이나 유행에따라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는 염색기법이라 할 수 있다

경향섬유에서 작업하는 날염 방법

1직접 날염(Direct Printing)
직접날염은 백색 또는 옅은 색으로 염색된 피염물에 날염호를 직접 그 위에 날염하는 방법입니다.
2발염 날염(Discharge Printing)
먼저 바탕색을 가발성 염료로 염색 혹은 Padding에 의하여 고착시키고 알칼리 혹은 환원약제가 들어있는 발염호로 부분적으로 백색으로 발염을 하거나 발염호에 알칼리나 환원제에 영향을 받지 않는 염료를 함께 넣어서 발염부분에 색상도 함께 표현하기도 합니다. 전자를 백색발염, 후자를 착색발염이라고 합니다.

경향섬유에서 가동하고 있는 날염기의 종류

1디지털 날염(Digital Textile Print)기
일반적인 문서나 사진을 프린터로 인쇄하듯 디자인을 컴퓨터로 입력한 후 디지털 프린팅기로 잉크를 분사하는 날염기방식입니다.
● 일반적인 기계날염방식에 비하여 도수의 제한이 거의 없는 정밀한 색상 표현이 가능합니다.
● 컴퓨터에 입력된 디자인이 그래로 원단에 출력되며 종이 분사방식이 아닌 원단에 직접 분사하는 날염방식입니다.
● 선명하고 고화질의 고품질 생산이 가는한 날염기로서 디지털날염을 원하는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에서는 3기의 디지털 나염기를 보유, 가동하고 있습니다.
2자동 스크린 날염기
자동 스크린 날염은 Rotary Screen날염과 구별하기 위하여 플랫 자동 스크린 날염 (Flat automatic screen printing)이라고도 합니다. 손날염이나 주행식 스크린 날염은 생지를 날염대에 고정된 위치에서 상하로만 작동되고 생지는 endless belt위에 부착되어 스퀴징을고정시켜 놓고 날염을 하는데 반하여 자동 스크린 날염기는 스크린이 고정된 위치에서 상하로 작동되고 생지는 endless belt위에 부착되어 스퀴징을 할 때만 정지하고 규칙적으로 이동을 하며 날염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전체 날염설비의 반 이상을 점하고 있는 날염 방법이며, 저희 회사에서는 7기를 보유, 가동하고 있습니다.
3로터리 스크린 날염기
롤러 나염기의 롤러를 스크린으로 치환한 Pressure bowl형과 자동스크린 날염기의 평판 스크린을 원통형 금속 스크린으로 치환한 수평형으로 대별되며, 많은 메이커들이 수평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회전 운동에 의하여 인날되므로 자동 스크린 날염기에 비하여 인날속도가 빠르고 준비 및 청소 시간도 빨라서 능률적입니다. 저희 회사에서는 2기의 수평형 로터리 스크린 날염기를 가동중입니다.
4 롤러 날염기
편면, 양면, 간헐, 고속, 수직 등의 날염기가 있으나 원리상으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어느것이나 무늬를 철제 롤러에 조각 후 크롬으로 도금한 롤러에 凹형으로 조각하고 凹부에 날염호를 부착시켜 생지에 압착시킴으로써 스크린이 없이 인날하는 날염방법이다. 인날속도가 날염기중 가장 높아서 대량생산에 적합하다. 저희 회사에서는 2기의 롤러 날염기를 가동중입니다.

line
텐타 가공
디자인개발아이콘

저희 회사에서는 2기의 텐타기를 가동하여 날염 작업은 물론 텐타 가공까지 처리한 후
검사 및 포장까지 마무리하여 고객에게 출고합니다.